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구엑박 수리

안녕하세요!


오늘 의뢰받은 물건은 부팅이 안되는 구엑박 입니다.



외관상으로 멀쩡해보입니다 ^^;



우선 보드를 들어내어 제일먼저확인하는 누액부분 입니다.



콘덴서를 제거하고 누액을 세척합니다.


누액은 진행되었지만 다행히 패턴손상까지는 없었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있는 모드칩 입니다.


애플칩이고요 만능기판으로 직접 DIY한 제품이네요


의뢰인께서 합선되는 소리가 한번 나신후 작동이 안된다고 하셨는데요


확인해보니 모드칩에 버닝된 부분이 있더군요.


아마 모드칩 쪽에서 합선이 일어나서 문제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기존 모드칩을 제거하고 TSOP작업을 할려고 하는데 


DVD롬 인식률이 아주 나쁘네요 ㅜㅜ


제 구엑박에 있는 DVD롬을 이식한후 작업을 진행 합니다.



TSOP용 하드를 물려준후 작업을 진행 합니다.



오토인스톨러를 이용 하드락을 걸어주고요~



TSOP개조를 진행합니다.



기존 120기가에 하드내용을 살펴보니 C드라이브가 완전히 날라간 상태네요


처음 하드 불량으로 판단하였는데 일단 포멧후 대시를 다시 설치하니


정상작동이 됩니다만... 추후 다시한번 하드가 날라갈 가능성이 조금은 있는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저도 확답을 못드리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