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까페에서 고장 의뢰하신 구엑박 입니다.

모 까페에서 고장난 구엑박 수리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우체국 바로 옆에 사는지라 택배도 아침 일찍 도착 하네요



비교적 깔끔한 모습의 구엑박 입니다.


전원 인가시 작동을 안하고 있네요 일단 분해해서 봐야겠습니다.



분해도중..... 허걱..


제가 한거 아닙니다.. 원래 이랬어요..


DVD롬 케이블이 부셔져 있네요...



모드칩 장착 뒷부분..


의뢰자 분께서 재납땜을 하시다가 떡이되었다는 그부분입니다..


전부 흡입기로 제거한후 깔끔하게 재납해줍니다.


마찬가지로 D0부분을 그라운드 시키고 스위치는 빼버립니다.



열악한 환경입니다..


TV기증 받습니다..


그래도 잘보이네요



모드칩 작동은 확인 되었습니다 다행이 이상은 없네요


다만 HDD부분이 문제입니다.



기타 여분의 빈 하드로 장착후 기동시 이런식으로 정상적인 화면이 뜹니다만


의뢰자분의 HDD는 내용을 알수없는 상태에서 락이 걸려있기 때문에 락을 해제해야합니다.


문제는 



제가 해볼수 있는 모든 방법을 시도했지만 락은 풀수가 없네요..


결론은..


의뢰자분께서 구엑박 HDD를 PC에 연결해서 핫스왑 방식으로 락 - 언락 - 락 - 언락 - 락~


하시는 도중 엉뚱한 패스워드를 집어넣고 락을 거신것 같습니다.


구엑박 HDD는 고유의 락 패스워드가 있기때문에 이것이 틀려지게되면 방법은 없습니다.


락이 걸려버린 하드는 구엑박이던 PC던 어디던 사용을 못한다는 이야기이지요..


의뢰자분께 말씀 드리고 새하드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