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순정 구엑박 하드교체및 TSOP작업

안녕하세요!


오늘 작업할 내용은 순정 그린구엑박  하드교체및 TSOP작업 입니다.



오랫만에 보는 그린 구엑박 입니다.


정상구동 확인해주고요~



상당히 오랫동안 기기를 안쓴듯 합니다


먼제도 좀 있고요 누액도 발생하였습니다.



보드를 청소해주고 슈퍼콘덴서도 제거해줍니다.


반짝 반짝 하네요~



앗..


사진이 꺼꾸로 되었네요 ㅎㅎ 청소하기 전 입니다.


보드는 1.5보드로 보이고요 TSOP가능 버전이네요



TSOP개조용 구형 PC를 물려줍니다.


요놈도 참 오랫만에 보는군요 ^^;


모드칩 핫스왑 방식이 1.5에선 안되어서 어쩔수 없이 구형 PC를 꺼냈습니다.



TSOP플래싱을 마쳐주고요~



정상적으로 작업이 완료된 기기의 부팅화면 입니다.



함께보내주신 500기가 EIDE하드를 장착해주고요~



오토인스톨러를 이용 포멧및 셋팅을 해주면 작업은 일단 마무리 됩니다.



용량도 제대로 잡히고 ,...


문제는 전송작업에서 발견 됩니다.


전송작업중 하드에서 덜그럭 소리도나고 전송 속도도 2메가 남짓 나오네요


정상이라면 최대 10메가 이상 나와야하고 아무소리도 안나야 정상이겠지요?



의뢰인께 말씀을 드리니 하드를 다른것으로 구매해서 보내주셨습니다.


기존 하드는 탈거하고 다시포장해서 함께 발송하겠습니다.



보내주신 하드입니다.


1테라 SATA하드이고요 사타 컨버터가 들어가야합니다.



호환이 되는 사타 컨버터는 구엑박에 딱 맞게 설계가 된건지 아주 좋습니다.


다만 초기 부팅시 EIDE처럼 빠릿빠릿 부팅이 되진 않고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그리고 확인결과 소프트 리셋시 가끔 시스템 에러가 뜨더군요


아무래도 컨버터를 거치다보니 약간의 딜레이가 이런결과를 가져오는것 같습니다.



다시 하드포멧후 재설치후 FTP작업을 하면 작업은 마무리 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