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순정 구엑박 TSOP및 하드교체작업

안녕하세요!


오늘 작업할 기기는 순정 구엑박 입니다.



우선 정상 구동을 확인해 줍니다.


외관상으론 전혀 문제가없이 구동이 되네요~



분해해서 메인보드를 들어냈더니!!!!!! 슈퍼콘덴서가 터지고 삭을때로 삭아서


그냥 건들이기만 해도 쑥 빠집니다..


저 누액테러를 어찌할지 ㅜㅜ


세척액으로 살살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저정도면 세척액으로 청소시 까딱 잘못하다간 부품들이 후두룩 떨어져 나갑니다.


어찌보면 이미 제기능을 못하는 소자일수도있네요



TSOP용 PC에 연결후 개조작업을 실시해줍니다.



소프트개조가 완료된 상태이고요~


여기서 필요한 파일들을 전송해 줍니다.


이부분은 XBOX메모리카드가 있다면 좀더 쉽지만 


저는 구형PC연결방법이 익숙하여 이방법을 고집하고있네요 ㅎㅎ



TSOP플래싱을 마무리해주고요~



함께 보내주신 하드를 장착해줍니다.



오토인스톨러를 이용 포멧을 해준뒤 대시를 설치 FTP로 파일들을 전송하면 


작업은 마무리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