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스켈레톤 구엑박 TSOP 작업

안녕하세요!


오늘 의뢰작업은 귀하디 귀한 스켈레톤 구엑박 입니다.



물론 일본에서 발매된 기기이기 때문에 110V를 써야하는 불편함은 있지만


투명한 검은색 케이스가 정말 멋지네요!


증상은 부팅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 증상입니다.



일단 분해를 해보고 슈퍼콘덴서를 제거합니다.


아직까지 깨끗한 상태의 수퍼콘덴서는 못본듯 하네요



원래 달려있던 모드칩이 옛날 겁니다.


LPT를 이용해서 밖으로 지저분하게 빼내어져있고요


일단 모드칩을 제거합니다.



그후 TSOP를 진행할려고 햇으나 원본 대시에 문제가 있어서


애플칩을 임시로 장착하고 MS대시를 다시 설치해 줍니다.



핫스왑을 이용한 소프트 개조를 하고요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TSOP작업을 마무리합니다.



새생명을 얻은 구엑박의 우렁찬 부팅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