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의뢰받은 구엑박 수리 작업내용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뢰받은 내용은 구엑박 2대입니다.



첫번째 구엑박은 dvd롬트레이가 저절로 열리고 부팅이 안되는 증상의 구엑박입니다.



분해해보니 이미 패턴작업이 되어있네요..


그러나 누액을 제거하지 않아서 다른부분의 패턴이 전부 손상되었네요



깨끗하게 세척후 끊어진 패턴들을 전부 복구해줍니다.



정상구동이 됩니다만..


cpu온도가 너무 높게나오네요..


아무것도 하지않은상태에서 기본 70도.. 그후 몇분 지나면 100도를 넘어가면서


그와 동시에 구엑박은 셧다운됩니다.



문제의 cpu 방열판을 들어내고 깨끗하게 세척후 써멀을 재도포 해 줍니다.


해준김에 gpu쪽도 써멀재도포를 했습니다.


그러나 역시 마찬가지로 온도가 올라가면서 오버힛!



쿨러는 돌아가는걸 보니 이상이 없습니다.


선풍기로 직접 쿨링을 해보았으나 마찬가지 입니다.


실제로 방열판을 만져보아도 그렇게 온도가 올라가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구엑박에는 온도센서가 있는데 그게 eeprom 내부에서 이루어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아마 eeprom 내부 프로그램쪽 오류같습니다.


수리불가 판정을 내립니다.



두번째 구엑박 입니다.


증상은 잠시 부팅후 다운되고 재부팅 되고...


의뢰인께서 오토인스톨러로 포멧후 재설치하려하셨으나 실패하신 구엑박입니다.


이름모를 모드칩이 달려있네요.. 이런경우 제거후 폐기처분하고 tsop작업을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누액도 많이 테러가 진행된 상태입니다.



슈퍼콘덴서를 제거후 누액세척 패턴 복구작업을 진행합니다.



tsop를 위한 개조하드를 설치해주고요



성공적으로 tsop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토인스톨러를 이용 하드를 포멧해줍니다만...


하드에 문제가있네요..



포멧을 해도 포멧이 안되고 용량도 안잡힙니다.


하드불량으로 판단 의뢰인께 말씀드리고



저한테 있던 여분의 40기가 하드를 설치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