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난감 이야기

피셔프라이스 러닝홈 수리

블로그를 통해서 의뢰주신 피셔프라이스 러닝홈 입니다.


증상은 작동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증상입니다.



크기가 크기인만큼 택배상자도 크더군용~



일단 테스트를 해보았으나 정상 작동이 되었습니다.


말씀주신대로 안되었다가 되었다가 하신다고 하셔서 일단 분해를 해보았습니다.


배터리쪽에서 나오는 선을 연결시켜주는 기판인데요


솔직히 필요가 없습니다.


자세히 보니 노후되어서 접불 현상이 나올듯한 모습이네요



그리고 배터리쪽 - 쪽에 연결된 검은색 전선도 끊어질듯 말듯 연결이 되어있네요


아마 이부분에서 접불 현상이 나서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하는것 같습니다.



배선을 새로 연결하고 중간 연결 PCB는 없애버리고 직접 연결합니다.


수축튜브를 이용해서 정리하고요~



- 선도  좀더 튼실한것으로 연결해줍니다.



그리고 러닝홈의 고질적인 스윗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컴프레셔로 청소를 깨끗히 해줍니다.


이후 스윗치 문제가 발생 하시면 접점 부활제 같은것으로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메인기판의 모습 입니다.


뒷면 저항등등 모두 체크했으나 문제는 없었습니다.


콘덴서도 정상입니다.




수리완료후의 작동 모습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