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XBOX360 제스퍼 아케이드 글리치 작업

친구가 글리치 작업을 해달라고해서 받은 제스퍼 아케이드 입니다.



문제는 제스퍼 아케이드 버전이 2종류가 있는데요~

내장 메모리가 있는경우는 글리치 작업이 좀 까다롭습니다.

박스에 256메가라고 적혀있긴 한데 일단 확인을 해봐야지요



젠장... 512MB짜리 입니다. ㅎㅎ

수리용으로 쓰는 메인 TV인데 예전 CCTV를 쓰던거라 자국이 엄청 심합니다.



일단 분해하고 메인보드 기판을 들어냅니다.



글리치 작업을 위해 납땜이 필요한 곳인데 깨끗하지 않게 납이 어설프게 붙어있네요 ㅜㅜ

플럭스를 충분히 먹여준후 깔끔하게 납을 채워넣어야합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첫번째 작업인 낸드를 덤프할려면 와이어를 이용 낸드 덤프 장치를 사용해야하는데요~

전 예전에 구매해놓은 X-NAND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낸드 엑스와 PC를 연결한 사진 입니다.



문제는 납땜을 잘못 했는지 낸드 뜨는 도중 에러가 작렬 하더군요..

다시한번 점검하고 시도했는데도 무려 10개의 배드블럭이 있었습니다.

이정도는 머 괜찬을꺼같아서 한번더 해보았지만 역시나 10개의 배드 블럭이 있네요~



어렵게 구한 매트릭스 V2 글리치 모드칩 입니다.

예전에는 COOLRUNNER를 썼었는데 여의치 않아서 매트릭스로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친절하게 부팅 조절용 캐패시터도 같이 보내주셨네요~



본격적인 와이어 작업이 시작 됩니다.

모든 포인트 들이 촘촘하기때문에 정말 조심조심 작업 해야합니다.



또 민감한 부분이라서 선이 지나가는 경로라던지 선의 길이에따라 작업이 실패하거나

성공할수 있어서 최대한 신중하게 작업해 줍니다.



작업 완료후 테스트 결과 평균 5~10초대로 부팅이 되는군요~

소소한 작업만 완료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번 작업을 해보고 얻은 결론은?

제스퍼 아케이드는 작업하지말자.... 느므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