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구엑박 수리및 재개조

안녕하세요!


오늘 작업할 기기는 살짝 문제가 있는 구엑박 입니다.



익산에서 직접 가져다 주셨습니다. 오시느라 정말 고생하셨습니다.


전원을 넣어보니 구엑박은 동작하는데 멈춤증상+느려짐 현상이 있네요


DVD롬에서 심하게 소음도 납니다.



분해후 확인해보니 먼지가 정말 많습니다 ㅜㅜ




보드도 먼지에 뒤덮혀서 구동이 되는것이 더 신기할 정도 입니다 



CPU GPU주변 콘덴서들이 전부 터져 버렸네요



일단 보드를 컴프레셔로 청소를 해줍니다.



그후 문제가 된 콘덴서를 전부 적출해 주고요



새로운 콘덴서를 장착해 줍니다!



그후 하드교체를 위한 바이오스 플래싱을 해주고요



플래싱을 해줍니다!



플래싱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하드를 포멧해 줍니다.



기존에 있던 160기가 하드도 문제가 있는지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함께 보내주신 하드를 장착해 작업을 이어갑니다.



오토인스톨러 작업이 끝나면 재조립후 테스트를 해줍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필요한 파일들을 FTP로 전송해주면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