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XBOX360 수리및 글리치 작업

안녕하세요!


이번 작업은 익산에서 직접 오신 고객님의 XBOX360 입니다.



본체구동은 문제가 없는데 DVD롬이 열리지 않습니다.



분해를 해보니 ㅜㅜ.....


침수된 제품 입니다.


저번 구엑박과 마찬가지로 구동이 되는게 신기합니다..



보드 청소를 위해 쿨러도 전부 제거해주고요


전부 청소후 써멀을 재도포 해주었습니다.



청소가 완료된 모습입니다만 단자부분 녹은 더이상 제거가 안되네요


추후 문제가 될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글리치 모드칩을 장착후 작업을 마무리 지어주고요



가조립후 테스트를 해줍니다.


의뢰인께서 DVD롬 수리도 말씀주셨는데요



분해후 열어보니 전부 녹이나서 렌즈+보드+모터등등 


전부 고장난 상태입니다. 


이경우 새 DVD롬으로 교체해야하지만 슬림형 부터는 DVD키값문제로


DVD롬을 통으로 교환하기는 힘듭니다.


안타깝지만 DVD롬은 사용하실수 없을듯 하네요



문제가 되는 DVD롬은 케이블을 제거한후 조립을 하였습니다.



아바타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고요



기본 내장 4기가 메모리는 제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로라를 설치하면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