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수리하기

삼파장 전등이 "펑"하고 나갔네요!

몇일전부터 켜졌다 안켜졌다를 반복하더니 결국 "펑"...

휴즈가 나간것 같은데요 일단 분해해서 전등 안정기를 분해해봤습니다.


 

 

일단 휴즈가 나갔다고해서 휴즈만 고장일거라 생각하시면 오산!

분명 어떠한 문제때문에 휴즈가 나간것이니 다른부품도 웬만큼 고장일거라 생각해야합니다.

 


 

 

허허허.. 패턴에 동판이 다 일어나고 그을린 자국도 있네요..

 


 

 

어라 생각보다 동판이 많이 나갔네요...

 

이거 여기있는 부품 고장난거 테스트 해서 갈고 동판 살리는것보다 그냥 안정기 한개 구매하는게 훨신 낳겟네요..

그래도 이왕 뜯어본김에 부품 테스트...

 

다이오드.. 8개중 4개 고장

콘덴서도 여러개 고장..

FET도 전부 고장...

 

저항빼고 웬만한건 다 고장 났네요.. 

 

그냥 옥션에서 한개샀습니다 (배송포함 4500원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