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PSPGO 버튼오작동 수리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이베이에서 PSPGO가 싸게나와서 무작정 질렀습니다.



와이프랑 둘이 할려고 2대를 질렀네요~


처음보는 PSPGO는 정말 작습니다. 그리고 예쁩니다..


기대안하던 와이프도 참 좋아라 합니다.



열심히 가지고 놀던중 2일차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갑자기 한대가 D-PAD 오른쪽이 눌린것처럼 방향기가 저절로 갑니다.


헐... 계속 오른쪽키가 눌려있어서 다른걸 할수도 없네요..


껏다켜보고 등등 다해봤지만.. 안되네요..


해외에서 구매한거라 A/S도 안될것같고.. 무작정 뜯습니다.



분해방법은 인터넷보시면 머.. 자세히 나와있으니 생략 하겠습니다.


윗 사진이 PSPGO 로직보드 입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인지 SMD TACT스윗치로 되어있고요..


꼭 아이폰의 홈버튼처럼.. 얼마 사용하면 고장날것같은 느낌이네요..



오른쪽 버튼을 체크해보니 버튼 동작은 잘되나 처음 대기 저항이 100K옴정도밖에 안됩니다.


원래 정상적이라면 7메가옴 이상 나와야하는데 그러니 버튼이 눌린것처럼 동작할수 밖에요..


보드가 작아서 연결된 패턴을 따라 각 소자들을 테스트 하고 문제점을 발견 합니다..


문제는 캐패시터였네요..


기타 부품용 보드에서 맞는 부품을 찾아서 대체해주니 정상작동 됩니다~


기판도 작고 소자들도 촘촘히 붙어있어서 아주 상당히 고난이도의 작업 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