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서 한것처럼 퍼들램프를 장착 하셨다면 이제 레이에게 이식할 시간입니다.
주의하실점은 퍼들램프는 꼭!!!!! 폴딩 릴레이와 함께 작업하시길 권장합니다.
폴딩 릴레이가 장착 안되어있는경우 1부에서 처럼 작업하시면 도어락을 해제시 퍼들램프가 계속 켜있게
됩니다.
저는 어짜피 퍼들램프+폴딩락 작업이라서 1부에서처럼 배선작업을 했지만 폴딩락 작업을 안하신다면
아마 다른 배선으로 보셔야 할듯 합니다.
우선 폴딩락 모듈은 가격이 저렴한 수인코리아 범용형으로 작업하였습니다.
배송비 포함 2만원가량 준듯 합니다.
열어보면 모듈 한개와 커넥터 한장짜리 설명서 한개~
썰렁 합니다..
자 제일 중요한 배선도를 아셔야 겠지요?
복잡 합니다...
여기서 총 배선 10가닥 중에 보라색은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레이는 듀얼모드 차량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다른 배선은 사진으로 보여드리고 싶은데 작업에 열중하느라 사진을 찍질 못하였습니다.
대신에 글로써 설명 드리겠습니다.
꼭 레이가 아니더라도 다른차량도 인터넷 검색을 하시면 배선도 정도야 쉽게 찾을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우선 문짝을 뜯어보시면 비닐로 덮여 있는데 그부분을 잘 뜯어보시면 배선이 가로로 질러가는것이 있습니다.
그부분 소음방지 스티커 부분을 살짝 벗겨보시면
굵은 회색배선과 굵은 갈색 배선이 보이실 겁니다.
다른선과 비교해보시면 굵기가 차이가 납니다.
굵은회색배선을 모듈 녹색 배선에 연결하시고요
굵은갈색배선을 모듈 회색 배선에 연결하세요
선을 잘라서 연결하시면 힘드시고요 피복만 벗겨서 감아주세요!
절연테이프는 필수입니다.
나머지 선들은 커넥터 부분에 연결하게되는데요
문짝 떼어낼때 2개의 커넥터를 뺀것을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그중 작은 커넥터에 배선을 연결 하게 됩니다.
커넥터에 보시면 한소켓에 2줄이 들어있는 선이 보이실텐데요
2줄 노랑과 2줄 분홍색입니다.
이선들을 절단하셔서
2줄 노랑배선 커넥터 방향은 모듈 황색배선에 연결하시고
2줄 노랑배선 커넥터반대방향은 모듈 갈색배선에 연결하세요
2줄 분홍색배선 커넥터 방향은 모듈 백색배선에 연결하시고
2줄 분홍색배선 커넥터 반대방향은 모듈 주황색 배선에 연결하세요
기타 나머지 선들은 위에 모터연결처럼 피복을 벗겨서 연결하셔야합니다.
빨강색 배선은 모듈 빨강색 배선에 연결하세요
검정색 배선은 모듈 검정색 배선에 연결하세요
녹색 배선은 모듈 청색 배선에 연결하세요
이렇게 총 9개의 배선이 모두 연결 되었습니다.
사진으로 설명 드렸다면 더 쉬웠을텐데 문짝까지 떼어네고 작업하실분들이시라면
어느정도 배선 색깔 설명 만으로도 충분히 작업 하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자 그럼 모듈을 문틈에서 흔들리지않게 잘 고정해주시고 역순으로 재조립 하시면됩니다.
작업 완료한 레이 퍼들램프+폴딩락 동영상 한번 보시지요!
아직 날이 밝아서 퍼들램프는 그닥 효과를 나타내진 않습니다만...
퍼들램프는 역시 밤이되어야 효과를 발휘하지요! 정말 밝습니다.
락폴딩도 너무너무 편하고요 맨날 주차장에 차세워놓고 내가 문을 잠갔나 ~~ 이럴때가 많았는데
이제는 멀리서도 그냥 사이드 미러가 접혀있으면 당연히 문이 잠긴거니~ 아주 편하더군요..
퍼들램프 켜지는 시간이 생각보다 짧았는데 재부팅 방지기 같은 장치를 달아주면 좀더 오래 켜질거라 생각
합니다만.. 지금으로서도 충분합니다.. 괜한 배터리 방전에 대한 위험도 덜수 있고요!
쓰시다가 정 불편하시면 재부팅방지기 한개씩 달아주시면 됩니다 ^^;
이상 기아 레이에 퍼들램프와 락폴딩을 달아본 시간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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