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솔게임 이야기

구엑박 패드 수리+xbox360 패드 수리

예전에 수리한 구엑박 패드입니다.


사용하다보니 미쳐 파악하지 못한 부분이 고장이네요..


왼쪽 아날로그 스틱 버튼부분이 안눌리는 증상이네요


일단 패드를 분해하고 진동 모터를 빼냅니다.


이부분 눌리는 s7부분이 고장입니다.


다행히 택트버튼이 여유분이 있어서 바로 수리를 들어갑니다.


아날로그 스틱을 뺄려면 트리거 부분도 분해를 해주어야합니다.


뒷부분 가변저항의 납을 제거한후 조심히 트리거를 제거해 줍니다.



가변저항이 상하지 않게 잘 빼내어 줍니다.



아날로그 스틱 부분의 납땜 모습입니다.


전부 제거하면 쉽게 아날로그 스틱이 분해가 됩니다.



문제의 아날로그 스틱 입니다.


허나 택트 스윗치를 빼내려면 저 바닥에 보이는 흰색 플라스틱부분을 제거해 주어야합니다.


사진처럼 걸쇠로 걸려있던 쇠부분을 제껴서 분해를 해줍니다.



플라스틱 부분에 있던 택트 스윗치를 제거하고 새 스윗치를 껴 넣습니다.



역순으로 조립하면 되고요


사진이 흔들렸네요~



교체 완료된 모습입니다.


다시 꺼꾸로 납땜해주면 완료 되겠지요?



가조립상태에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아주 아주 잘 눌리네요..


구엑박 패드는 이렇게 수리가 완료 되었고요~



또다른 고장품인 xbox360패드입니다.


이놈도 비슷한 증상인데 아날로그 스틱 왼쪽 버튼이 눌리긴 하는데 작동을 잘 안합니다.



분해해 줍니다.


분해후 틈새에 끼어있던 때도 함께 제거해줍니다 ㅎㅎ


손에 땀이 많이나는체질이라서 그런지 엄청나게 더럽습니다.



버튼은 눌리나 인식을 못하는것이니 먼지만 제거해주면 될듯 합니다.


최대한 먼지를 제거해주고 WD-40으로 스윗치 부분에 뿌려서 잘 닦아 줍니다.


재조립후 역시나 새것처럼 아주 잘 눌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