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DIY

레이 핸들소음관련 보증수리 완료

저번 포스팅을 기억 하시는지요?


네.. 삑삑 고무 쓸리는 소리가 핸들에서 났었지요.


오토Q에 신청하니 부품이 한달 아니면 더이상 걸릴수 있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던 찰나에 전화가


왔습니다. 무려 25일정도 만에 연락이 왔네요


부랴부랴 오토Q로 아침일찍 달려갔습니다.


기사님께서 안그래도 저 다녀가고 나서 이문제로 엄청나게 찾아오신다고 하시더군요.


다행이 문제는 밝혀진것 같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오무기어...(원래는 웜기어 더군요) 문제입니다.


이놈이 보증수리기간에야 어짜피 무상이지만 보증이 끝나셨다면 좀 가격이 쎄게 나갑니다.


사진부터 보시지요




자연광이 번호판을 가려주네요~


수리하기위해 들어가는 레이입니다.


다행이 아침일찍 가서 대기차량이 없던 관계로 바로 수리가 들어갔습니다.



두둥... 가까이서 보니 바느질 스테치가 삐뚤 하네요 ㅜㅜ


역시 전문가의 손길은 틀린가 봅니다.



앞쪽 바퀴를 탈거하고 오무기어와 연결된 부분을 전부 분리합니다.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녹이 슬슬 보이네요..


그나마 언더코팅한 부분은 괜찮아 보입니다.



운전석 밑부분에 나사를 한개 푸신후 작업을 계속 하시고 계십니다.



드디어 오무기어가 탈거 되는 순간..



이렇게 탈거됩니다.


처음 보는 장면이네요..



떼어놓은 부분입니다. 


저놈이 그렇게 소음을 내던 주범인가 봅니다.


근데 다른분들도 많이 오신다니 결함이 아닌가 생각하네요.



새로온 오무기어 보이시나요?


이게 머라고 한달정도 걸린답니까? ㅜㅜ


수리를 완료하고 시험주행 한두어번 해본다음 핸들을 조향하고 또시험주행~


수리 완료되었다는 말에 이제야 소음에서 벗어나겠구나~~~ 안심이 됩니다.


참고로 수리 시간은 대략 2시간 정도 걸렸고요


무상 보증 기간이라 수리비는 당연히 무상이였습니다.


소리나는 레이 오너분들 어여 정비소로 출동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