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세부퍼시픽 프로모션을 잡아보아요 -3부-

3부에서는 구체적인 비행기 티켓 예약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http://www.cebupacificair.com/Pages/default.aspx



 

화면 캡쳐의 편의를 위해 갤럭시노트10.1을 이용하였습니다!

왼쪽 윗부분에서 비행기 티켓을 검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일정은 아무것이나 잡아보았습니다.

인천에서 세부로 가는 일정이고 날짜는 원하시는 날짜로 맞추시면됩니다.

인원수도 원하시는 만큼 선택하시면 되고요

 



 

검색 결과입니다..

역시나 프로모션 가격은 sold out으로 표기되어있네요..

프로모션때에는 promo fares 부분을 유심히 보셔야합니다. 이부분에 선택할수 있는 표시가 나타나면 프로모 가격의 자리가 있다는 소리이지요..

지금은 일단 일반 티켓으로 예매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심히 비싸네요 인천->세부 행 비행기는 199000원이고 세부->인천행 비행기는 무려 40만원이 넘는 금액이군요..

프로모션때에는 프로모션 여행기간 첫날짜를 클릭해 next day 버튼을 클릭하면서 일단 비행기티켓을 빨리 검색 하셔야합니다.

 

*팁!!! 을 드리자면..

프로모션 비행기 티켓은 가는비행기보다 오는 비행기 잡기가 많이 힘듭니다.

일단 세부->인천행 프로모 티켓이 있는 날짜를 먼저 검색하시고 인천->세부행 비행기표를 돌아오는 날짜에 마춰서 프로모티켓을 검색하시는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천->세부행 비행 스케줄을 보시면

첫번째 항목은 인천 22시 15분 출발 세부 01시 50분 도착입니다. 직항 이지요..

아래 항목들은 마닐라를 경유해서 가는 비행기표이기 때문에 잘보셔야합니다.

무조껀 세부로 가실꺼면 직항이지요.. 참고로 인천->세부 항공시간은 4시간 정도입니다. 시차는 필리핀이 우리나라보다 1시간 빠릅니다.

마찬가지로 세부->인천 행 스케줄도 직항으로 고르셔야합니다.

 



 

날짜선택을 완료 하셨다면 맨밑에 fare rules항목에 동의한다는 체크를 해주시고 continue를 눌러주시면 다음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기타 기내식,화물등등을 정하게됩니다.

2부에서처럼 회원가입을 하신 분들은 맨위 이메일+비번을 치셔서 로그인 하시면 별도의 항목 기입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안하셨으면 항목을 적어주셔야합니다.

세부퍼시픽 항공은 저가항공사라 기내식 수화물등등 모든 비용을 따로 부담하셔야합니다.

 

티켓팅 할때 보내는 수화물은 안보내시겠다 하시면 가방 없음으로 선택하시면되고요..

저희같은 경우는 2명이서 1개의 캐리어만 붙이기로해 15kg짜리 1개만 선택 했습니다.

한명한명 선택하는것이기 때문에 일일히 동반하시는 인원정보대로 선택해주셔야합니다.

기본 20kg짜리 되어있으니 그대로 진행하신다면 한사람당 추가비용 36000원이 나가게 됩니다.

departure<갈때> return<올때> 혹시나 갈때 수화물 신청 하시고 올때는 안하시면... 저는 모릅니다 -_-;;

 

어짜피 거리가 4시간 거리이기때문에 기내식 안먹어도 됩니다.. 특히 인천->세부행은 저녁 10:55분 비행기기때문에 잠자기 바쁘죠..

과감히 no thanks선택합니다.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메뉴 골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갈때 올때 선택이 미리 되어있어서 필요없으신분들은 동반하는 일행 전부 선택을 취소하셔야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세부퍼시픽 기내에서는 물도 안줍니다. 무릎담요 없습니다.

에어컨이 빵빵하니 담요나 쿠션꼭 챙기시고요.. 보안검색하고 공항매점에서 물 두어병 사셔서 가지고 타셔도됩니다. 기타 군것질 거리도요

비행기가 이륙하고 어느정도 고도에 이르면 승문원들이 카트를 끌고당기면서 이것저것 팝니다..

음료수, 술, 컵라면, 빵 등등... 가격이 후덜덜 합니다..

달러, 페소 둘다 받으나.. 페소로 결제하심이 훨신 쌉니다....

신라면 한개에 400페소정도로 팔고있으니 환율로 치자면 12000원 정도 입니다.

어찌보면 기내식이 더 싸게보이네요..

기내식은 옆에서 구경만 했는데.. 그저그렇습니다.. 그냥 인천 공항에서 맛난거 드시고 든든하게 가세요 ㅎㅎ

아참 !! 하지만 세부공항에서 한국올때는 참 시간이 애매해서

세부시간 3시경 출발하니 저녁이 겹치지요.. 인천오실때 든든히 드시거나 아니면 기내식 신청 하셔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유인즉..

세부공항 코딱지 만해서 식당 1개 있습니다...

오지게 비쌉니다.. 우동같지도 않은 우동이 한그릇에 2만원정도....

신라면 12000원 주고 먹느니 그냥 굶고 오겠습니다만... 요곤 선택의 자유입니다.

 



 

전부 정하셧으면 위 그림처럼 체크할때해주고 continue눌르시면 다음 화면으로 갑니다.

 



 

여행자보험및 스포츠장비여부 환경어쩌구 기부금항목입니다.

여행자보험은 따로 가입하고 가실테니 본인 포함 동반자들이름에 체크되어있는 v표를 해제합니다.

요론데서 돈을 띵기는 세부퍼시픽... 둘이 17000원정도 받아가네요.. 체크지워주면 0원으로 표기됩니다.

 

아래 스포츠장비나 기부금 등등 체크 되어있다면 전부 해제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여행자보험 및에 동의항목에 체크하시고 마찬가지로 continue항목위 동의도 체크하시고 continue를 눌러주세요

 



 

자리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말씀드렸다 시피 저가항공이라 자리선택도 돈을 내야합니다.

어짜피 그자리가 그자리입니다.. 굳이 선택할 필요없고요.. 괜히 돈만 나갑니다.

자리선택 화면에 빨간칸은 일명 vip자리로써 선택시 돈을 일반석 보다 더 내게 됩니다.

우리의 목적은 돈을 아끼는것이기 때문에 과감히 자리를 뺍니다..

자리를 선택하지 않으면 비행기 티켓팅 할때 임의로 자리를 지정해 줍니다만.. 같이 가는사람 같이 앉을수 있게 잘 알아서 해준답니다.

공돈 날리지마세요!!

이름옆에 자리번호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오른쪽 비행기 좌석 화면에 제 자리가 표시됩니다.

비행기모양의 그림을 클릭해서 removeseat해주시면 한개씩 지워집니다.

갈때 올때 전부다 해주셔야합니다. 참고로 일반 자리 지정은 한좌당 6000원이네요.. 도동놈들..

결과적으로는 아래그림처럼 해주셔야 추가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이시나요.. 체크해제한후 0원으로 보여야합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continue 위 동의 항목 체크후 다음화면으로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또 말씀 드리자면..

비행기가 소형 3-3좌석이라 많이 불편합니다만.. 비행시간이 4시간정도라 버틸만 합니다.

그리고 세부에서 인천으로 오는 비행기는 이상하게 항상 만석으로 가지만

인천에서-세부로 가는 비행기는 자리가 많이 비어있습니다.

그날그날 다릅니다..

비행기 이륙하고 얼마후 안전벨트 불꺼지면 전쟁이 시작됩니다..

비어있는 3자리에 달려가 누우시는 분들도 계시고 기타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가지고 활동을 하시더라고요 ㅎㅎ

저하고 와이프는 그냥 얌전히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기타 스마트 기기 만땅 충전하시고 영화나 음악넣어서 가시면 재미있고 시간도 빨리갑니다..

 



 

대망의 결제 화면입니다.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 정보를 기입하시면 되고요..

신용카드 은행 이름은 네이버에 검색해서 붙여넣기 하시면됩니다.

 

여기까지 완료후 continue를 누르시면 각 카드사마다 결제창이 뜨게되고 입력하시면 결제완료되고 예약도 완료 됩니다 ^^

 

참고로 크롬에서는 카드 결제시스템이 동작하지 않으니 익스플로러로 하시고요

 

기타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각 항목에 여권번호 만료일 등등 기입하셔도 됩니다만..

 

저는 특별히 기입 안하고도 다 되더군요...

 

예약 확인은 홈페이지 화면 manage booking에 가보시면 confime number와 일정 이름등등 자세하게 표시되니

그것을 프린트해서 가시면 비행기티켓하고 교환해줍니다!

 

이번 할로윈 기념 1페소 프로모션은 이미 끝났고요..

아쉬우신 분들은 다음기회를 노리셔서 즐거운 여행 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번에는 프로모션 패턴분석과 세부여행시 참고할만한 이야기등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