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세부퍼시픽 환불, 이름고치는 방법.

작년 11월쯤 세부퍼시픽 프로모션으로 비행기 티켓을 잡았었습니다.

저,여보,딸,장모님,처제


이렇게 5명분을 잡았는데요~ 출발 2달전 2가지 문제점이 생겼네요.

장모님 영문이름이 여권과 틀리게 기록되었고, 처제는 일때문에 갑자기 못간다고 하네요 ㅜㅜ

자.. 어떻게 처리할까요..


1. 영문이름 틀린 철자를 수정합시다.


우선 세부퍼시픽 쪽으로 이메일을 넣어야 합니다.


CEB Name Change <namechange@cebupacificair.com>


이쪽으로 이메일을 보내야하지요...

이메일 보내실때

여권사본, 예약번호, 연락처를 첨부해 변경할 이름으로 수정후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조사해본결과 어떤 분들은 그냥 변경 되었다고 하던데..

저같은 경우는 서류를 한장 보내주더군요..



위와같은 서류를 한장 PDF로 보내주는데요 프린트 하셔서 위항목대로 기재후 여권앞면 스캔본과함께

첨부파일로 메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루 정도 후에 변경 되었다는 메일과함께 예약확인 가시면 변경되어있는 이름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여권에 사인이 없어서 자필서명란에 사인을 안했는데

다시 사인 제대로 해서 보내라고 메일이 오더군요.

여권에 사인 안되어있으시면 사인 하시고요 서류에도 사인꼭 해주세요


밑의 주소에 들어가보시면 위의 서류 PDF파일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http://www.cebupacificair.com/Pages/fee-summary.aspx


2. 환불


처제것을 환불하려고 부랴부랴 전화했더니 역시나 세부퍼시픽은 전화통화가 힘듭니다.

꼼수를 부려서 부산지사에 전화를 했더니 전화를 받으시네요~

문의해본 결과 지금 환불은 힘들다고 하시고요~

노쇼 처리방법 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노쇼<NO-SHOW>가 무엇이냐고요?


-고객이 예약을 해놓고도 예약 날짜에 아무런 연락도 없이 나타나지 않는 고객-


네 그렇습니다.

비행기 티켓 끊어놓고 비행기를 취소하지않고 아예 안탔다라는거지요.

이렇게 그냥 내비두시고 예정된 비행날자 후에 부산지사로 연락하셔서 "노쇼처리해주세요" 라고 말씀하시면됩니다.

예약번호, 날짜, 노쇼처리하실분 이름 등 을 말씀해주시면 노쇼처리되었다고 하시고요

몇달후에 카드결제대금 나가는곳으로 환불해서 돈이 들어옵니다.


대략적인 환불 금액은 <택스+유류할증료+공항이용료> 이정도가 되겠네요.


처제같은경우 세퍼 1페소로 잡은거라 비행기값 왕복 2000원

거기에 웹어드민 3000원정도

원래는 이정도만 뜯기고 나머지 전액 환불 받아야하는데.. 15KG짐을 신청했었네요 ㅜㅜ

2만원돈...


그래도 총 8만원가량에서 6만원 가량을 환불 받았으니.. 괜찬네요~


여기서 얻은 교훈은...

세부퍼시픽 항공권을 결제할때는 짐,기내식등등 모든것은 신청하지 말자라는것입니다.

신청안하고 있다가 나중에 여행 몇일전에라도 신청 할수 있거든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